대전 중구, 독거노인 가구 대청소 봉사활동 펼쳐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김민수 기자 = 독거노인 세대에서 진행된 대청소 봉사활동 모습.(사진=중구청)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김민수 기자 = 독거노인 세대에서 진행된 대청소 봉사활동 모습.(사진=중구청)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김민수 기자 = 대전 중구는 지난 10일 뽀빠이 봉사단과 함께 고위험 주거환경 사례관리 가정을 대상으로 집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청소 대상자는 평소 노인성 질환으로 오랫동안 청소를 하지 않아 감염병 등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된 독거노인 세대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을 정도의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중구청 희망복지지원팀은 뽀빠이 봉사단과 협력해 대상자 현황 파악 등 여러 차례 면담을 통해 대상자의 위생환경 개선과 생활 불편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박승완 단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기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중구 관계자는“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뽀빠이 봉사단 측에 감사드리고 주거환경 개선으로 어르신이 좀 더 편안한 일상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키워드
#뽀빠이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