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코리아플러스】 신용재 기자 =- 해양교육원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운영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원장 박종길)은 지난 10월 16일(월)부터 11월 23일(목)까지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를 총 4회동안 운영하였다.
【충북=코리아플러스】 신용재 기자 = 해양교육원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운영 (사진=충북교육청0

【제주=코리아플러스커뮤니케이션】 신용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원장 박종길)은 23일까지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를 총 4회동안 운영했다.

올해 진행된 캠프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학생 및 인솔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찰나의 순간을 잡아라(릴스 제작) 레이싱 카트체험 안면도 자연휴양림 트레킹 제트보트 체험 등 다양한 해양체험교육 활동을 즐겼다.

학생들과 교사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섬 체험을 통해 생물학적 가치와 지질학적 가치 발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제동행을 원칙으로 안전한 해양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과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이야기를 통해 친밀해질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그리고 휴양림에서 공기가 좋다는 걸 느낄 수 있었으며 바다의 일몰이 생각보다 너무 이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릴스 제작을 통해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학생들이 단결되는 모습이 좋았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