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소통행보 지속
화성시 100만 인구달성 임박, 미래 발전 방안 논의

【화성=코리아플러스】 반재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13일부터 ‘찾아가는 권역별 현안 간담회’를 추진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화성시)
【화성=코리아플러스】 반재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13일부터 ‘찾아가는 권역별 현안 간담회’를 추진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화성시)

【화성=코리아플러스】 반재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13일부터 ‘찾아가는 권역별 현안 간담회’를 추진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시민 주요관심사업 설명회’와 7월 ‘사회단체 간담회’ 이후 4개월만의 소통행보로, 5개 권역별 ▲화산동(진안, 병점1, 병점2, 반월, 기배, 화산), ▲우정읍(우정, 팔탄, 장안, 양감, 정남), ▲봉담읍(봉담, 향남), ▲동탄(동탄1~9동), ▲남양읍(남양, 매송, 비봉, 마도, 송산, 서신, 새솔)으로 나눠 진행된다.

간담회는 정명근 화성시장 및 주요 현안 실국소단장이 찾아가 각 읍면동장과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을 초청, 권역별 특성에 맞는 주요 현안들에 대해서 기존 격식을 탈피하여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게 된다.

13일 개최된 간담회에서는 병점역GTX-C 연장 및 동탄도시철도 건설 사업 등 화성시의 큰 현안인 교통분야, 진안신도시 사업 및 성장관리계획 수립 등 도시계획분야를 비롯하여 공원, 도서관과 같은 시민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생활SOC조성 사업 등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안건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또한, 오는 14일 화성시청(남양, 매송, 비봉, 마도, 송산, 서신, 새솔)에서는 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을 비롯한 서부권 해안 관광 사업 등 안건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우리시는 권역별 특색이 다르고 관심사가 다양하다”며, “모든 지역 빠짐없이 찾아가 주요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주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들에게 전달되어 시민의 의견이 업무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