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용ㆍ오세풍 도의원, 지속적이고 실효성 높은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극복에 나서야
‘은행의 자발적 지원대책은 한계가 존재, 도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시와 협력하여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책도 함께 마련해 나갈 것’ 다짐

【김포=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김시용 도의원(김포시 제3선거구)과 오세풍 도의원(김포시 제2선거구)이, 김포지역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함께 지역 금융권 관계자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포=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김시용 도의원(김포시 제3선거구)과 오세풍 도의원(김포시 제2선거구)이, 김포지역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함께 지역 관내 금융권 관계자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포=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김시용 경기도의원(김포시 제3선거구)과 오세풍 경기도의원(김포시 제2선거구)이 김포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함께 나섰다.

김시용ㆍ오세풍 두 의원은 15일 양승식 NH농협은행 김포시지부장을 만나며 ‘김포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지역 금융인들과의 만남’ 을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시용 의원은 “고금리로 인한 어려움도 있지만 은행이 대출 규모를 줄이면서 꼭 필요한 사람이 돈을 구하지 못하는 돈맥경화가 심하다” 라며, “지역 소상공인이 돈맥경화를 겪지 않도록 지역 금융인들이 대출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대출을 늘려줬으면 좋겠다” 라고 지역 금융인들에게 김포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확대를 요청했다.

오세풍 의원은 “도 차원에서도 정책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며, “대출을 회수만 하지 말고 소규모 자영업자와 앞으로도 함께 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 며 지역 금융인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힘을 모아서 어려움을 헤쳐 나갈 것을 당부했다.

양승식 NH농협 김포시지부장은 “기존 관행이 너무 시스템적으로만 움직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은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라며, “현장 방문등을 통하여 옥석을 가리는 금융지원으로 김포지역 소상공인의 난관을 돕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서는 민간 차원의 자발적 지원은 한계가 있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며, 도차원의 지원책 마련과 함께 김포시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시차원의 지원책도 함께 마련해 소상공인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할 것을 다짐했다.

지역 금융인들의 애로 사항도 함께 듣기 위해 마련된 이번 ‘김포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지역 금융인들과의 만남’은 양승식 NH농협은행 김포시지부장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김시용 의원과 오세풍 의원은 앞으로도 시중 4대 은행의 김포책임자를 만나 개별 은행차원의 소상공인 지원을 적극적으로 당부할 예정이라며, 소상공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