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공공시설물 점검 개선방안 논의

【세종=코리아프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제4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지난 달 24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함께 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이하 공공특위) 위원을 비롯해 시민참여특별점검반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집행부의 공공시설 인수 추진 현황 및 인수 계획을 청취하고 공공특위 활동계획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그간 공공특위 현장 점검의 한계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보다 나은 공공시설물 점검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열띤 토론도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끊임없이 지적되었던 고사목 발생에 대한 조속한 처리 방안 마련 ▲시설물 인수 계획 및 현장 점검 조치 결과에 대한 적극적인 상호 공유 ▲면밀한 시설물 점검을 위한 대책 마련 ▲시설물 설계 단계부터 공공특위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방안 모색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뤘다.

임채성 위원장은 공공특위 위원과 시민참여특별점검반 및 관계공무원에게 시민을 위한 열정적인 모습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추후 공공시설물 인수 과정에서 더욱 꼼꼼한 점검이 이뤄져서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