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를 대표하는 장류ㆍ와인ㆍ약주ㆍ들기름ㆍ참기름ㆍ대추차ㆍ한과 등 36개 제품판매

충북도, 서울 사당역에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개점(충북보건과학대힐링센터 안테나숍) (2)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북보건과학대 힐링센터 안테나숍 내부. (사진=충북도청)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북도는 25일 지역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서울 사당역(지하철 2호선)에 ‘충북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을 개점한다.

사당역 안테나숍은 지난 2015년 처음 문을 연 농협하나로클럽 청주점(방서동)과 충북보건과학대힐링센터(용정동), 충주터미널(칠금동), 원마루시장(분평동)에 이어 5번째 개점이다.

충북지역이 아닌 수도권은 처음이다.

충북은 지난 4월 서울시에서 공모한 지하철 역사 내 지역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설치에 응모해 선정돼 수도권에 안테나숍을 개점하게 됐다.

시설 임대료는 서울시에서 부담한다.

이곳에는 23개 인증경영체가 참여해 도를 대표하는 장류ㆍ와인ㆍ약주ㆍ들기름ㆍ참기름ㆍ대추차ㆍ과일즙ㆍ한과 등 36개의 인증제품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개점식을 갖지 않고, 시식행사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안테나숍은 소비자 반응과 성향을 파악해 제품 기획과 생산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테스트 공간이자 마케팅 거점으로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농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품 제조가공 및 유통판매, 문화체험, 관광, 서비스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개설한 안테나숍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의 판로를 확보하고 소득증대와 매출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