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기획ㆍ준비ㆍ운영하며 다양한 진로 분야의 30개 체험 부스 운영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북여자고등학교 2학년은 17일 ‘2020. 진로진학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17일 청주시 충북여자고등학교 2학년은 ‘2020. 진로진학체험박람회’에서 로봇을 만들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북 청주시 충북여자고등학교 2학년은 17일 ‘2020. 진로진학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ㆍ준비ㆍ운영하며 다양한 진로 분야의 30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2020 충북수학축제에 참여한 3개의 체험 부스도 함께 하며 유투브채널을 준비해 실시간 생방송도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안전을 위해 마스크와 체온 측정기, 손 소독제 등을 준비하고 거리 두기를 철저히하면서 방역에도 꼼꼼히 신경을 쓰며 행사를 진행했다.

각 부스에는 입학사정관 역할을 맡은 학생들이 체험과 관련된 직업과 대학에 대한 정보를 가득 담은 포트폴리오가 준비됐다.

박용만 교장은 “이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을 해볼 수 있는 활기를 불어넣었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의 진로, 진학에 대한 계획을 세우도록 해 앞으로 입시를 준비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