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5~7일까지 접수, 서면·면접심사 거쳐 최종 합격자 결정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공연중인 충북도립교향악단. (사진=충북도청)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북도는 충북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수준 높은 공연문화를 이끌어 갈 충북도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지휘자를 공개모집 한다.

자격요건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규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병역법에 의한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국‧공립 기관(단체)에서 최근 3년 이내 징계를 받지 아니한 자 ▲음악 분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지휘경력이 있는 자이다.

다만, 현직 교수인 경우 해당 대학 총장으로부터 겸임허가를 받아야 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5~7일까지이며, 응시를 희망하는 자는 충북도 문화예술산업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하지 않으며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도는 예술감독 선정심의회를 구성하고 오는 10월 중 1차 서면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충북도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지휘자는 오는 11월 중 위촉할 예정이며 위촉 기간은 2년으로 재위촉 평가 후 연임도 가능하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chungbuk.go.kr)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예술산업과(☏ 043-220-38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북도립교향악단은 정기연주회와 시군 순회연주회, 기획연주회 등 연간 50여 회의 수준 높은 다양한 공연을 통해 도민들의 문화향유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