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대형 온라인 유통매장 수출홍보 마케팅 지원 본격 추진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청북도는 (재)충북테크노파크와 함께 ‘해외 대형 온라인 유통매장 수출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11일 충북 지역업체는 충북테크노파크에서 개최한 수요-공급 매칭데이에서 수행기관들과의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충북=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북도는 (재)충북테크노파크와 함께 ‘해외 대형 온라인 유통매장 수출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해외 대형 온라인 유통매장 수출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오프라인 수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지원사업의 해외오픈마켓 스타트 패키지 지원사업은 국내외 오픈마켓 입점 경험은 있으나 쇼핑 입점 경험이 전무한 도내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외 오픈마켓 확장 패키지 지원사업은 해외 오픈마켓 입점기업을 대상으로 입점품목을 확장하기 위한 입점지원과 광고·홍보 등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사업에 선정된 총 10개사는 11일 충북테크노파크에서 개최한 수요-공급 매칭데이에서 수행기관들과의 개별상담을 통해 희망기업을 선택해 협약체결을 진행했다.

송재빈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사업은 충북화장품기업의 현장애로와 수요를 충분히 반영하고, 충북도와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협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차별화된 전략으로 충북 화장품수출액의 성장에 기여될 수 있도록 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와 연계협력해 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2020년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오는 10.20.~24.(5일간) 기간 동안 온라인 개최함에 따라 기존의 오프라인 행사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