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문화제조창 명칭검토위원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문화제조창 명칭검토위원회 개최
  • 손갑철 기자
  • 승인 2020.09.0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제조창'과 그 일대를 아우르는' 문화제조창C'의 명칭 비슷해 혼선
【청주=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9일 충북 청주시가 문화제조창에서 ‘문화제조창 명칭검토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청주시)

【청주=코리아프러스】 손갑철 기자 = 충북 청주시가 9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에서 ‘문화제조창 명칭검토위원회’를 개최한다.

옛 연초제조창 본관동을 의미하는 ‘문화제조창’과 그 일대를 아우르는 ‘문화제조창C’의 명칭이 비슷해 시민들이 혼선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도 ‘문화제조창C’를 문화제조창 건물명으로 표시하는 등 혼선이 계속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시는 시의원ㆍ언론인ㆍ대학교수 등 각계 전문가를 모시고 문화제조창과 관련된 명칭을 전반적으로 검토하는 명칭검토위원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위원회를 통해 혼란을 야기하는 명칭의 변경 여부에서부터 변경 시 변경대상은 어떤 것인지(문화제조창 또는 문화제조창C), 변경명칭의 선정 방안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문화제조창’은 지난 2014년 도시재생 선도사업을 거치며 자연스럽게 불리기 시작해 2017년 10월 부동산투자회사를 설립하면서 공식적으로 사용됐다.

‘문화제조창C’는 지난해 시민 명칭공모 후 옛 연초제조창 일원 명칭선정 심사위원회가 별도로 제안해 C라는 단어에 탄소(Carbon, 모든 생명체의 기초로 다른 원소와 융합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기초원소)ㆍ청주(Cheongju)ㆍ문화(Culture) 등 좋은 의미가 있다며 이를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명칭검토위원회를 통해 혼란을 잠재우고 청주시 문화제조창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