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8월 6일 청주시립합창단 제61회 정기연주회 선보여 -

지난해 공연사진
지난해 공연사진

【청주=코리아프러스】 임대혁 기자 =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이 오는 8월 6일(목) 저녁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제61회 정기연주회 2인의 지휘자초청 ‘DUO CONCERT’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특별히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라포르짜오페라단 이영석 음악감독 겸 지휘자와 보령시립합창단 류한필 지휘자를 초청해 국내외에서 유명한 합창곡들을 청주시립합창단의 깊고 풍부한 소리로 창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다.

첫 순서로 류한필의 지휘로 모차르트‘Regina Coeli, K276’, 밥 칠콧의‘MLK’, 호간의‘My soul’s been anchored in the Lord’로 무대를 연다.

이어 이영석의 지휘로 남성합창곡 바그너의‘순례자의 합창’, 스페바첵 편곡‘Ching A Ring Chaw’, 만시니의‘Moon River’, 존 레빗의 페스티벌미사 중‘Kyrie & Sanctus’를 부른다.

다시 류한필 지휘로 여성합창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며, 마지막으로 이영석 지휘로 러시아 명 합창곡을 청주시립합창단과 함께 해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또 특별출연으로 바리톤 박영진이 윤학준 곡‘여름밤의 추억’, 베르디 오페라‘돈 카를로’중 아리아‘Per me giunto è il di supremo’를 선보인다.

청주시립합창단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이번 공연은 특별히 지역에서 활동하는 이영석 지휘자와 보령시립합창단 지휘를 맡고 있는 류한필 지휘자를 초청해 청주시립합창단과 함께 펼치는 특별한 공연이다”며 “객원지휘자와 함께 짧은 시간에 작업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청주시민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두 분의 객원지휘자와 청주시립합창단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며, 또 다른 매력의 합창 음악을 기대하시고 찾아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시는 공연 당일 입장 전 발열 체크, 객석 간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

티켓 예매는 1층 1만원, 2층 5천원으로 현장판매 없이 공연세상(1544-7860)을 통해 사전 예매로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