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앞두고 충청·전라권 여행자에게 시각적 홍보 견인 역할

【계룡=코리아프러스】 장형태 기자 = 충남 계룡시가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고속도로변에 엑스포 홍보광고판을 설치했다. (사진제공=계룡시)

【계룡=코리아프러스】 장형태 기자 = 충남 계룡시가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고속도로변에 엑스포 홍보광고판을 설치했다.

시는 계룡시 두마면 왕대리 소재의 호남고속도로 (舊)계룡휴게소 내에 존치되어 있던 대형 홍보탑에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부착했다.

홍보물은 가로4.1m×세로2.5m 크기로 제작돼 지상 10여m 높이의 철재 구조물인 외부 프레임에 걸렸다.

특히 안전을 위해 대형 스카이 크레인을 이용해 기존의 철재 구조물에 플렉스 출력물을 실사고주파로 연결 결속시키고, 비스 고정 후 몰딩 처리로 마감하는 공법으로 강력한 태풍과 비바람에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하게 시공했다.

이번에 설치한 홍보 광고판은 한국도로공사 논산지사의 도로점용허가 등 적극적인 협조로 軍문화엑스포 폐막시까지 활용하게 된다.

특히 호남고속도로 지선(대전방향)에 설치되어 충청권과 호남권을 오가는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알리는 시각적 홍보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 를 주제로 오는 9월 18일 ~ 10월 4일까지 17일간 계룡대활주로를 중심으로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