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코리아프러스】 장형태 기자 = 충남 부여군이 유흥수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추진 T/F단을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사진제공=부여군)
【부여=코리아프러스】 장형태 기자 = 충남 부여군이 유흥수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추진 T/F단을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사진제공=부여군)

【부여=코리아프러스】 장형태 기자 = 충남 부여군이 유흥수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추진 T/F단을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추경 예산안이 지난 1일 새벽 국회에서 통과됐다.

이에 단 기간 내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의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부군수 중심의 전담팀을 꾸려 관련 업무 처리에 대한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업무 종료 시까지 전담 T/F단을 운영한다.

부여군 긴급재난지원금 추진 T/F단은 총괄운영반과 행정지원반 등 2개 반으로 구성된다.

총괄운영반은 단위 실행계획 수립 및 업무 전반과 지원 접수 현황 모니터링, 읍·면 민원 대응 총괄 등을 수행하고, 행정지원반은 관련 부서의 절차별 연계·협업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읍·면 행정복지센터는 읍・면장을 추진반장으로 해 기간제 인력채용, 안내판 등 접수창구 설치, 분담마을 직원을 활용한 찾아가는 접수 등의 업무와 전자화폐·선불카드 등 지급에 대한 마을 단위별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군은 5월 11일부터(날짜 수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온라인 접수를 개시하고,(삭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방문 접수와 분담직원을 활용한 찾아가는 신청 접수 등을 통해 사전 신청을 진행한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기준은 정부 지원 기준안을 기본 골격으로 해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 씩 세대원 수 별로 차등을 두어 지급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국도비 등 관련재원이 마련되고, 약 200억원 규모의 소요예산이 확보되면 5월 초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지원을 동시에 병행해 부여군 전 세대인 총 3만3208 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최단시간 내 현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또는 지역화폐 등의 지급수단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 8월말까지 완전한 소비가 이루어지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관련 재원이 확보되는 대로 조속히 접수를 진행해 신속 지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