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프러스】 안정호 ㆍ 강경화 기자 = 세종시가 올해 정기분 등록면허세 2만 5046건, 6억 2500만 원을 부과 고지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섰다.

이는 각종 인·허가 건수 증가, 이동통신 무선국개설 등 신규면허 등록 건수의 증가가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납세의무자는 1월 1일 기준 각종 개별법에서 행하는 면허(인·허가 및 신고의 수리)를 받은 개인과 법인이며, 납부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다.

납부방법은 전국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하거나 고지서에 표기된 농협가상계좌(지방세 입금전용계좌) 입금, 모든 신용카드로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지로사이트(www.giro.or.kr)나 위택스(www.wetax.go.kr), 지방세ARS조회납부시스템(☎ 044-300-7114)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세 납부와 관련한 다양한 납세편의 제도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편리하게 각종 세금을 납부할 수가 있다”며 “지방세는 지역발전과 복지를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되는 만큼 납기 내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세정과(☎044-300-3523) 및 각 읍·면·동 주민센터 세무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