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는 2일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회의실에서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장 선거에 따른 공정선거 실천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체육회 임ㆍ직원 이외에도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 진종호 위원장 등 선거관리위원, 공정선거지원단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진종호 선거관리위원장은 “첫 민선체육회장 선거인 만큼 체육단체 관계자는 물론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규정에 위반된 선거운동이 난무하고, 편파성이 개입되면 후보자와 선거권자 모두에게 선거결과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주지 못하게 될 것”이라며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 관리를 당부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김진성 팀장과 공정선거지원단 박능출 간사는 체육회 임직원들과 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과 함께 공정선거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또한, 대한체육회에서는 체육회 임ㆍ직원을 비롯한 공정선거지원단을 대상으로 공정한 체육회장 선거 관리를 위하여 선거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을 했다.

한편 이번 체육회장 선거는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의 지역 체육회장 겸직을 금지하는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된 데 따른 것으로 오는 15일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장 선거가 치러지게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