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 이상재의 자취를 찾아 헤맨 오랜 여정 끝에 탄생한 사실주의 역사다큐멘터리소설

【세종=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이 민족의 스승 월남 이상재 소설 보급에 나선다.

【세종=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이 민족의 스승 월남 이상재 소설 보급에 나선다.

저자 천광노와 함께 한국인의 서재와 전국 모든 학교, 도서관에 월남 이상재를 스승으로 모시자는 실천 운동이다.

청년·학생이 도전을 받을 것이며 한국 정신문화가 나래를 펴 새 미래를 열어갈 신세대의 참 스승이 될 것이다.

저자는 이 한 권의 책으로 근대사를 한 줄에 꿰어 孝·禮·忠·學(효예충학)의 세계가 뚫릴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1800년 정조 승하, 세도정치와 탐관오리 득세, 개방 압력, 국력 약화, 매국노 득세, 왕실의 수난 붕괴, 일제 강탈점령, 독립운동…. 이 한가운데 꿋꿋이 선 5만 명 애국지사의 사부요, 민족의 스승 이상재가 여기 있다.

민주주의의 최선봉 개척자, 애국·애족·애민의 표상, 세계화 시대를 미리 보고 앞장서 연 선각자, 청렴결백의 상징, 교육학의 거목, 자유언론과 의회민주주의를 일구어 낸 드높은 기상, 자신을 던져 세운 자립·자강의 올곧은 정신, 일제에 함몰된 나라를 되찾아 세운 애국지사의 아버지(건국의 祖父), 바른 생각과 의지를 펼친 대한민국 언론계의 대부…. .

이상재는 곧 정신문화의 영원한 스승이 되어 부모, 부부, 자식, 교육, 국가와 인생에도 귀한 열매를 맺게 해 줄 것이다.

민족의 스승

월남 이상재 1

제 목 (민족의 스승) 월남 이상재 1

가 격 32,000원

저 자 천광노

펴낸날 2011년 11월 18일

크 기 신국판(152*225) / 각제본

분 량 411쪽

브랜드/시리즈 한국학술정보

분 야 역사 > 한국근현대사

사회과학 > 사회운동 > 사회운동가/혁명가

역사 > 한국사 > 한국역사인물

에세이 > 역사인물

저자 소개

천광노

한국정신문화(더 잘 세울)연구원장

현) QㆍR News(구 충청시대)

주필토요신문(민주일보) 논설 고문

대전 제일장로교회 집사

장로교 신학교 졸업

歷史다큐小說 민족의 스승 月南 李商在(전 5권)

基督敎 讚揚學

敬歎讚詩(전 5권)

생각學

言語學

稟位學

잃어버린 세월(전 5권)

江華旅記

場生草

逆說 사랑學 槪論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