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코리아프러스】 명한영ㆍ강경화 기자 = 태안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활용하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는 ▲소방시설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급, 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소민터 이용은 인터넷사이트(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소방 민원업무를 신청·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송주연 예방교육팀장은 "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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