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 시장, 시민 존중하는 소통자세로 민원해결 나서야
상태바
허 시장, 시민 존중하는 소통자세로 민원해결 나서야
  • 정은혜 기자
  • 승인 2019.08.1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주간업무회의서 실국장 민원대응 문제해결 능력 강화 주문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12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논의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12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통한 갈등 해결을 주문했다.

이번 “민원 등 갈등요소에 실국장이 적극 개입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보여줘야 한다”며 “무엇보다 더욱 적극적인 소통자세가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특히 허 시장은 “민원인의 어려움을 해결 여부를 근본적으로 공직자가 어떤 태도로 시민을 존중하는가도 중요한 요소”라며 “해결이 어려운 민원일 경우 왜 안 되는지 보단 어떻게 공감해야 하는지 관심 갖는 중요한 요소”라고 지적했다.

또 허 시장은 민간공원특례사업 대상에서 부결된 지역을 어떻게 시민의 공간으로 만들어갈지 폭넓은 정보공유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해당지역 매입 재정을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계별 진행을 시민에게 알리는 것도 필요하다”며 “시 예산으로 매입할 땅인 만큼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게 알려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허 시장은 폭염과 풍수해 등 여름철 재난으로 인한 시민피해 최소화를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보문산 환경개선계획에 대한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 등 현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