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윤동한회장이 직원 조회에서 문재인대통령과 정부를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유튜브방송을 틀어 논란이 일고있는 가운데 한국콜마가 9일 "물의를 일으켜 사과한다"는 입장문을 냈다.

윤회장은 이달 7일 월례조회 시간에 극보수 성향의 유튜버 영상을 틀었는데 일본의 보복성 수출 규제로 촉발된 한일간 경제전쟁을 다루며 원색적인 표현을 써가며 현 정부를 비난하는 내용이었다.

이에 대하여 한국콜마측은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대외적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영상 일부를 인용한 것"이라며 "해당 유튜버처럼 감정적 대응을 해서는 안되고 올바를 역사인식을 갖자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또한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사례 언급은 없었다"고 여성 비하 발언과 관련된 물의에 대해서도 해명을했는데 해당 유튜버는 "베네수엘라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곹 그꼴이 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는데 유튜브에서 이부분 막말이 나오자 틀지 않았다고 해명도 했다.

한국콜마의 해명 뒷부분에 "이번 사안을 계기로 윤동한 회장 이하 한국콜마 임직원은 더 겸손한 마음으로 고객 분들께 다가갈 것이며 사업에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했는데 이런 엄중한 시기에 이와같은 물의를 일으키는 것이 과연 회사나 국가에 무슨 도움이 될 것인지 대해서는 심각하게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