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장, 대전 (주)넵코어스에서 31차 다파고 (DAPA-GO) 실시
상태바
방위사업청장, 대전 (주)넵코어스에서 31차 다파고 (DAPA-GO) 실시
  • 정은혜 기자
  • 승인 2019.08.0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부품 대체를 위한 핵심부품 국산화개발 활성화 방안 논의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방위사업청 ( 왕정홍 청장, 오른쪽 세번째)은 지난 6일 대전시 유성구에 소재한 ㈜넵코어스에서 31차 다파고를 실시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방위사업청 ( 왕정홍 청장)은 지난 6일 대전시 유성구에 소재한 ㈜넵코어스에서 31차 다파고를 실시했다.

이번‘다파고’는 방산수출 원스톱지원을 위해 청장을 비롯한 방위사업청 주요 직위자가 매주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수출상담으로, 방위사업청은 기업에서 제기한  검토의견과 제도 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이어 (다파고(DAPA-GO)) ①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 시원하게 답하고,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 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이다.

이날 방문한 ㈜넵코어스는 국내 유일 20년 이상의 항법 전문 기업으로서, 한국군의 기갑차량, 함정 항공기 등에 탑재되는 항법 장치, 항재밍 등을 자체 개발·공급하고 있는 방산 강소기업이다.

특히, ㈜넵코어스는 해외 주요 방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군 자주포용 항법 장치의 공동생산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 중인 수출유망 기업이다.

그리고 왕정홍 청장은 ㈜넵코어스의 윤상준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간담회를 실시하면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