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현실로, 스스로 만드는 발명공작교육
상태바
상상을 현실로, 스스로 만드는 발명공작교육
  • 정은혜 기자
  • 승인 2019.08.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무한상상 발명공작 정규과정 운영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지난 29일부터, '2019년도 무한상상 발명공작' 정규과정을 참여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초등학교 6학년 15명, 중학교 1학년 15명이 참여하는 2019년도 무한상상 발명공작 정규과정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발명교실 등 정보검색실에서 지난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무한상상 발명공작 정규과정 수업은 학생들이 다양한 발명공작 기자재를 다룰 수 있는 기능을 길러 자신들이 만들고자 하는 발명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리고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제출한 발명 활동 계획서 평가로 교육대상자를 선발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코딩, 3D프린터, 다기능 공작기계 등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발명공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율발명활동 시간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무한상상 발명공작 정규과정을 통해 자신이 상상한 것을 현실로 구현해보는 경험을 해본 우리 학생들이 첨단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이끌 인재로 자라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