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영화 축제
상태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 황은미 기자
  • 승인 2019.07.1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 25개 작은영화관 선정 공모

【홍성=코리아프러스】 황은미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친구가 주관하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올해 행사를 함께 할 작은영화관 선정 공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한다.

2019작은영화관기획전 포스터(사진제공=(주)영화사 친구)
2019작은영화관기획전 포스터(사진제공=(주)영화사 친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친구가 주관하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올해 행사를 함께 할 작은영화관 선정 공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한다.

이번 공모는 올해 6월 30일까지 개관하여 운영 중인 전국의 작은영화관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 오후 3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제출 서류 및 올해 기획전의 자세한 내용과 공모요강, 신청서는 작은영화관 기획전 홈페이지(www.smallcinema.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첨부서류별 제출 포맷에 맞춰 zip 파일로 묶어 smallcinema@smallcinema.c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5인의 심사위원 평가로 이뤄지며, 상영 안정성과 경영 상태 등의 1차 서류심사와 과업 이해도, 성과 목표 등의 본심사를 거쳐 올해 행사를 개최할 25개의 작은영화관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25개의 작은영화관은 기획전 진행 객석 수 기준 최대 500만원의 대관료를 비롯해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국내외 예술·독립영화, 예술의전당 공연실황 등의 프로그램 상영료, 미술체험활동과 심리치료, 영화제작과정 등 연령과 주제에 맞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료와 교구, 포스터와 리플렛과 같은 각종 홍보물 등 기획전 운영에 필요한 사항 일체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중 작은영화관까지 오기 힘든 지역 단체나 모임, 마을을 대상으로 영상 문화 체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통합 축제’ 진행 영화관으로 선정된 2개 작은영화관은 ‘영상나눔버스’와 ‘찾아가는 영화관’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