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대통령 표창
상태바
대전시,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대통령 표창
  • 정은혜 기자
  • 승인 2019.07.09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분야 최고 권위 정부포상, 환경정책 높은 평가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대전시는 9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2019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최고의 영예의 대통령상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코리아프러스】 정은혜 기자 = 대전시의 주요 환경정책이 환경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을 획득했다.

대전시는 9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녹색경영대상’은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지속가능발전과 기후변화대응 등 녹색경영에 기여한 기관⋅단체 및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이다.

지난 4월 서류심사와 5월 현지심사와 엄격한 최종심사를 거쳐  최고의 성적으로  ‘2019 녹색경영대상’ 대통령상을 받게 됐다..

이번 심사에서는 대전시가 그동안 ‘깨끗한 공기’⋅‘맑은물’⋅‘푸른숲 조성’을 목표로 추진한 다양한 환경정책들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시의 주요 환경정책은 ▲ 환경성질환 예방⋅치유프로그램 개발⋅운영 ▲ 온실가스 감축 노력 및 기후변화 대응 ▲ 먼지 먹는 하마 플랜 등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 추진 ▲ 노후하수관로 정비 및 건전한 물 순환체계 구축 ▲ 폐자원의 에너지화 추진 ▲ 생태적으로 건강한 도시환경 조성 ▲ 둔산센트럴파크 조성사업 ▲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 ▲ 다양한 산림자원 확충사업 ▲ 제2매립장 조성사업 ▲ 대전산업단지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 등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환경보전에 우선을 두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전시의 노력이 2019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대통령 표창이라는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오늘의 대전 시민과 미래의 대전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도시 대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