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코리아플러스] 조재풍 기자 = 영광군은 지난 29일 한국조폐공사와 영광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준성 영광군수, 서태원 한국조폐공사 사업이사 등이 참석하여 영광사랑상품권 발행과 위·변조 방지, 상품권의 효율적인 유통 등 양 기관 간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공개된 영광사랑상품권에는 한국조폐공사의 공통디자인으로 앞면에는 영광군 로고와 “천년의 빛 영광”, 영광군수 직인이 디자인되어 있고 뒷면에는 상품권 사용안내, 상품권 발행번호 등이 표시돼 있으며 은화와 은선 등 여러 보안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영광군에서는 11월부터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 개별 상가에 홍보전단지배부, 전화통화 연결음, 군 홈페이지 및 전광판 이용 홍보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주민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오는 12월부터는 지역화폐설명회, 공동주택·터미널·상가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가맹점모집에 온 힘을 집중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영광사랑상품권은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소비촉진을 통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상권의 활력을 위해 추진하는만큼 지역 상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성공의 관건이라며 사행과 유흥업을 제외한 전 상가에서 가맹점 지정 신청을 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