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스트레스 및 신체적 불균형 해소

[충주시=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충주시보건소는 봉방동에 위치한 당뇨교육센터에서 이달 3일부터 20일까지 고3 수험생을 위한 당뇨교육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험교실은 입시를 준비로 누적된 스트레스와 신체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넬수 있도록 구성됐다.

나의 혈관숫자, 비만도 알기 체험, 건강먹거리 쿡 교실, 스트레스 이완 힐링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나의 혈관숫자와 비만도 알기 체험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을 측정해 결과에 따른 건강상담 및 관리에 대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건강먹거리 쿡 교실에서는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영양만점 간식인 또띠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스트레스 이완 힐링 교실에서는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을 경험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힐링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현재 지역 내 11곳 고등학교 중 2곳의 학교가 신청했으며 신청자 563명의 학생들은 총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부모님의 품을 떠나 홀로서기를 하는 새내기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이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지름길임을 알려주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당뇨교육센터 체험교실을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