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신병호 기자 = 서울시는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한강공원 자원봉사자에 대한 격려와 감사를 전하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8 한강 자원봉사주간 및 자원봉사 감사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오는 12월 1부터 12일까지 2018 한강 자원봉사주간에는 한강공원의 11개 공원안내센터 및 각 분야별 사업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 참여자, 관리자 등 1,000여명이 모여 올해 활동에 대한 격려, 교육, 활동사례 공유, 향후 활동 방향 논의, 평가 등을 실시한다.

한강자원봉사 주간의 백미는 12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한강 자원봉사 감사의 날 행사로 올해의 행사명은 “한강과 함께한 당신께 감사를”로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 150여명을 초청하여 봉사자들의 한강에 대한 애정과 노력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행사이다.

“2018 한강과 함께한 당신께 감사를” 1부는 개회식, 표창장 수여식,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2부는 활동사례 발표 및 소통의 시간과 봉사활동별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와 활동모습을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덧붙여, 12월 12일에는 한강공원 자원봉사활동 담당자 및 현장코디네이터를 초청하여 한강 자원봉사 관리자 워크숍을 통해 우수 담당자 격려 및 포상, 향후 운영방향 논의를 진행한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올 한해 미세먼지, 폭염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3만 명의 자원봉사자가 한강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셨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사랑과 열정이 있었기에 한강이 안전한 시민의 쉼터가 되었고 이번 ‘한강 자원봉사주간’을 통해 그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