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분야 중장기 비전 및 목표 제시

[울산=코리아플러스] 차동철 기자 = 울산시는 15일 오후 2시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울산시 해양수산발전종합계획 수립 중간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용역 중간보고회는 울산시, 구·군 및 KMI, 울산발전연구원,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울산항만공사, 울산수협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다.

울산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울산지역에 부합하는 해운·항만 경쟁력 강화, 에너지·물류연계 북방경제협력 등 해양항만 및 수산분야 중장기 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해양도시로서 비전과 발전전략을 제시해 동북아 중심항만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울산시에 필요한 시책들을 적극 발굴하고 울산항LNG산업 및 LNG벙커링사업, 마리나항만 건설, 북극해 항로추진, 크루즈부두 및 국제터미널검토, 어항정비 및 신수산업 발전방향 등 그동안 거론되었던 주요 사업들을 구체화하는 등 선진 해양도시로 나가는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울산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에 대해 심도있는 검토를 거쳐 내년 1월에 최종보고회를 갖고 2월경 해양수산발전종합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시비 150백만원을 투입, 울산발전연구원을 통해 해양수산발전종합계획수립 용역을 진행 중이며, 지난 4월 13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