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기획 및 소통·공감 리더십 향상 교육

[세종=코리아플러스] 유충동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31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 용인 금호아시아나인재원에서 5급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정책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정책과제 추진리더인 5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과창출을 위한 기획력 및 효과적인 성과관리 역량을 개발하고 리더의 소통기술 및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공감소통능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정책기획 역량 향상을 주제로 특강·실습 ,성과창출을 위한 체계적 성과관리방안 ,팀워크 향상을 위한 공감·소통리더십 개발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첫날인 31일에는 기획 프로세스 및 환경분석 툴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독창적 아이디어, 고객 니즈 찾는 법, 기획서 작성 등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이틀째인 1일에는 성과관리에 대한 기본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성과관리 핵심성공요소 도출, 부하직원의 성장을 돕는 팀 성과관리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 마지막 날인 2일에는 자신만의 프레임을 진단하고 고정관념을 탈피한 리더의 소통기술, 팀워크 향상을 위한 리더의 역할과 자세 등을 학습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5급 공무원이 정책 추진 리더로서 조직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한편, 책임감을 가지고 시정발전을 위한 성공적 사업추진을 이끌어나감으로써 실질적인 행정수도 건설에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